지난 문재인 대통령은 향후 60년 동안 원전을 주력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신하울 1.2호기와 신고리 5.6호기도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점검하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원자력 대장주
지난 5년간 탈 원전 정책을 강행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를 앞두고 정책 전환에 나서며, 우크라이나 사태로 에너지 자립의 중요성을 깨달은 것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원전의 안전성을 높이고, 원전 해체 기술과 핵융합 연구에 속도를 내고 핵연료 처리 방침도 검토해달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원전 기술에 대해서도 세계적인 선도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에너지 전환 정책은 신규 원전 건설 중단, 수명이 다한 노후 원전의 수명 연장 금지 등을 2084년까지 장기에 걸쳐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서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핵 위협을 꺼내며 이로 인해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인 피폭 정화 업체 및 핵폐기물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현재 러시아와 관계 악화로 대체 에너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
먼저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를 알아보니 보성파워텍이 있습니다. 가스 개폐기, 주상 변압기, 송전 철탑, 발전소, 등을 직접 생산하며, 충북 충주공장, 전남 나주공장에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주입니다.
그리고 우리 기술의 경우 바이오 사업, 임대 사업이 있어서 하드웨어 설계 기술, 무선 네트워크 기술 등 인터넷 관련 고급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자력 발전소 관련주로 수급을 강하게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일진파워도 있으며, 화공기기 제작, 유지보수 등에서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하여 사세를 확장한 종목입니다. 특히나 천연가스 대체 에너지로 원자력 발전소가 부각되며 강하게 수급받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