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증시 분석 급반등 대응전략, 국제유가 상승
본문 바로가기
대출

뉴욕 증시 분석 급반등 대응전략, 국제유가 상승

by 주킹이 2022. 3. 12.

현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되면서, 세계 금융 시장역시 큰 충격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미국을 포함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가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이중 유가 급등에 대한 문제와 향후 높은 인플레이션 장기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추측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뉴욕 증시 급반등 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뉴욕 증시의 모습
뉴욕 증시

 

뉴욕 증시 분석 급반등 지속 국제유가상승

지난 24일 코스피 지수가 2.6%로 하락한 생태로 마감을 했고 코스닥 지수 역시 3.32% 떨어진 상태로 마감되었습니다. 이어 외국인과 기관에서 대량의 매도세를 감행하였고, 개인 홀로 받아내며 밀려나게 되었습니다.

 

급락장에서도 러시아의 침공 소식에 빅텍, 한일단조, 스페콕 같은 방산주들은 급등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러시아를 향한 미국가 유럽의 제대 강화로 원유 수출이 막히면서, 수급 상황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국제유가가 급등하며, 브렌트유가 배럴당 100달러를 돌파하기도 했으며, 한국 석유와 여러 에너지 기업들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뉴욕 증시는 급반등에 기술주를 중심으로 큰 폭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변동성이 큰 기술주들이 상승하며, 러시아 경제제재 발표 후 급반등을 시작했습니다.

 

뉴욕 증시 분석 저가 매수세 유입

현재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파병하지 않기로 하면서 러시아와의 전면전 우려가 불식이 되기에 저가 매수세가 유입됐습니다. 현재 제3차 세계대전 우려와 함께 경제제재를 언급하며, 연준의 공격적인 기축 가능성도 크게 낮아졌습니다.

 

일부 금리 인상 연기론까지 나오면서, 우크라이나 상황을 봐가며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내 증시

현재 국내 증시의 경우를 살펴보면 벨류에이션 부담은 낮은 수준으로 추가적인 낙폭과 조정 기간은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한국 증시의 PER은 9.5배 불과하며, 펀더멜털등을 감안하면 10배 아래에서 지수는 지지를 받아왔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일시적인 전저점을 이탈할 가능성도 있지만, 추가적인 낙폭은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보입니다.